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5분 안에 끝
    카테고리 없음 2020. 12. 22. 22:22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5분 안에 끝

     

     

    작년에 가지고 있던 시골의 주택을 매도한 적이 있습니다.

    시골집을 모두 떠나왔기 때문에 그곳에 지인도 없이 부동산에만 몇 곳 전화해 부동산 시세를 확인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대면이 아니고 믿을 만한 부동산이 없다 보니 그때 검색하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사는 집에서 이사를 머릿속으로만 계획하고 있는데, 전세금이 너무 올라 슬프게도 아마 내년까진 이사를 못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근처 부동산에서 확인한 금액에 경악을 금치 못하다 작년 생각이 떠올라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5분 안에 끝내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5분 안에 끝냅시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가격은 부동산 관련 카페나 사이트 등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실제 부동산을 가보면 터무니없는 가격 차이가 나는 경우가 태반이었습니다.

    다행히 부동산 허위매물에 대해 과태료가 부과되면서 확실히 허위매물은 줄어들고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확실한 건 실제 최근의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해보는 것이겠죠?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실거래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고, 포스팅 하단에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검색하면 아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선호하는 주거 형태는 아파트이겠지만, 요즘은 빌라다 연립 등도 전셋값이 치솟고 있죠.

     

     

     

     

    국토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 상단 메뉴에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등 주거 형태뿐만 아니란 상업용 건물 및 토지의 실거래 등 본인이 찾고자 하는 주거 형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위해 아파트를 클릭해보았습니다.

     

     

     

     

    그럼 이렇게 부동산 실거래가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기준연도를 선택하고 지번 주소와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검색할 수 있는데,

    ≫ 이사하고자 하는 정확한 아파트명이나 건물이 있다면 도로명주소로 검색을 하시고,

    일대 주변의 부동산 실거래가가 궁금하신 것이라면 지번 주소 검색을 추천합니다.

     

    지번 주소는 동까지만 입력하면 일대 아파트의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도로명주소로 동을 검색했을 땐 부동산 실거래가가 검색되지 않더라고요.

     

     

     

     

    부동산 실거래 가격을 알아보고자 하는 건물명을 클릭하면 부동산 실거래 가격을 본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매매와 전·월세를 선택할 수 있고, 거래연도와 금액을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는데 저는 거래연도는 최근인 2020년, 그리고 면적만 선택한 후 검색했습니다.

    역시나,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사이트이긴 하지만, 하단에 위처럼 주의사항이 적혀 있으니 부동산 실거래가 확인은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법적인 효력이 없으며,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전국 지자체에 분산된 데이터를 취합하여 공개하기 때문에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일시적으로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를 알려준다는 사이트들을 알아본 결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회원가입이나 유료 서비스 없이 무료로 가장 손쉽게 부동산 실거래가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매매 공개대상은 2006년 1월부터 거래 신고한 부동산 및 주택, 토지 및 상업용 부동산과 2007년 6월 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의 분양권과 입주권을 대상으로 공개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전세, 월세 공개대상은 2011년부터 매매와 동일한 부동산 및 동산을 계약일 기준(확정일자)으로 실시간 취합한 후 다음날 공개하기 때문에 주의사항처럼 일시적으로 공개가 안 될 수는 있지만 가장 빠르고 확실한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사할 곳이 정확히 정해져 있어서 그곳의 매매가나 전세의 1년간 부동산 실거래 상승 시세를 알고 싶거나, 이제 법적으로 전세금의 5% 이상을 1회 연장에 한해 못 올리게 되었지만 전·월세 연장 계약이 필요해,

    해당 건물, 혹은 주변의 시세를 알고 있다면 우측 상단의 실거래 자료 제공을 통해 해당 단지 및 건물의 층과 평수의 부동산 실거래가를 다운받아 한눈에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조회는 1년까지 조회할 수 있고 읍면동 검색 시 실거래 구분을 조회 내역에 해당하는 건물만 조회되고, 엑셀로 다운받아 1년간 매매가 및 전·월세의 변동 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http://rt.molit.go.kr/

     

     

    부동산 실거래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주소지의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것이라면 5분도 안 걸려 끝날 것 같은데요.

    집값이 한두 푼 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내가 비싸게 계약하는 건 아닐까 하는 궁금증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좋은 공인중개사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돌다리도 두들겨 건너듯이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해보시고 한 푼이라도 알뜰한 부동산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